출산전후(유산·사산)휴가급여 신청하기

728x90

혜진이의 출산 휴가 이야기

혜진이는 임신 6개월 차에 접어든 직장인입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기 위해 준비하던 혜진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출산전후휴가급여**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급여는 출산 전후로 쉴 수 있는 시간을 보장해 주고, 그 기간 동안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출산전후휴가

혜진이는 출산 전 45일과 출산 후 45, 90일의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쌍둥이를 출산한다면, 120일의 휴가가 주어집니다. 혜진이는 출산 전부터 몸과 마음을 준비하며 출산 후 아기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유산·사산 휴가

하지만 혜진이에게는 한 가지 걱정이 있었습니다. 주변 친구 중에는 유산을 경험한 이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혜진이는 유산이나 사산을 겪었을 때도 휴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임신 주수에 따라 5일에서 최대 90일까지 휴가를 받을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728x90

 

급여 지급

혜진이는 휴가 기간 동안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평균 임금의 100%를 고용보험에서 지급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혜진이는 출산과 회복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 방법

혜진이는 회사의 인사 담당자에게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신청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고용보험을 통해 급여를 받는 절차를 안내받았습니다. 모든 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했고, 혜진이는 출산 전후로 마음 편히 휴가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혜진이는 출산전후휴가급여 제도를 통해 몸과 마음을 잘 돌볼 수 있었고, 아기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 제도는 혜진이와 같은 많은 여성 근로자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http://www.moe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