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위한 기도문 : "나라와 민족을 위한 간절한 기도"

728x90

나라를 위한 기도문 : "나라와 민족을 위한 간절한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시간, 저희는 당신의 나라와 이 땅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 땅을 지으시고 다스리시는 주님의 주권을 믿으며, 그 뜻을 이루어 가시기를 기도합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마음을 모아 기도할 때, 우리의 믿음이 더욱 깊어지고, 주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너희가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이 나라가 하나님을 경외하고 의를 구하는 나라가 되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이 나라가 진리와 공의의 기초 위에 세워지고, 주님의 뜻대로 이끌려 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지혜와 분별력을 받아 올바른 결정을 내리게 하시고, 그들의 마음에 주님의 뜻을 품게 하여 주옵소서. "왕의 마음은 여호와의 손에 있다" (잠언 21:1) 하셨듯이, 모든 지도자들의 마음이 주님의 손에 있음을 믿습니다. 그들이 사람들의 이익보다는 하나님의 의를 위해 결단하며, 민족을 위해 올바른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주님, 이 땅의 백성들에게 평화와 화평을 주시고, 갈등과 분열을 해결하시길 기도합니다. "여호와는 평화를 주시는 자" (이사야 9:6)라고 하셨듯이, 이 나라에 진정한 평화가 임하도록 주님께서 역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안에 있는 증오와 분노를 제거하시고,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하여 주옵소서.

 

특히 이 나라의 가난하고 약한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이 주님의 공의로운 손길 안에서 보호받고,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너희는 이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라" (마태복음 25:40)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사회의 약자들이 존중받고 그들의 필요가 채워지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이 나라가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축복된 나라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 (마태복음 28:19)고 하신 주님의 명령을 따라, 우리나라가 복음의 불꽃을 밝히는 나라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나라에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주님의 사랑과 구원의 소식을 들을 수 있도록, 교회와 믿는 자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우리는 주님 앞에 겸손히 나아가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기를,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하늘에 있는 것과 땅에 있는 것이 다 주님의 것이니" (시편 24:1) 모든 것이 주님의 손에 있음을 믿고,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나아가겠습니다.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이 나라와 민족을 사랑으로 감싸주시고, 주님의 평안이 가득히 임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