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문 : "새벽에 드리는 찬양과 감사의 기도"
찬양
존귀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 오늘 이 새벽에 주님의 은혜로 깨어나 예배드릴 수 있게 하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은 위대하시고 그 능력은 끝이 없으며, 온 우주 만물이 주님의 손길 안에 있습니다. "여호와께서 모든 일을 그 분의 뜻대로 하시며, 그 뜻에 맞는 길로 인도하십니다" (시편 115:3). 주님의 크신 뜻 안에서 살아갈 수 있게 하시니 찬양과 경배를 올려드립니다. 주님의 영광이 온 세상에 가득차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께 드리는 이 찬양이 마음 깊이부터 우러나와, 주님의 이름을 높이는 참된 예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
주님, 오늘 하루도 주님의 은혜와 사랑 안에서 시작할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저에게 끝없는 사랑을 베푸시고, 날마다 주님의 은혜로 살아가게 하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나의 삶의 주인이 되어주시고, 나의 모든 발걸음을 인도해주심에 감사합니다.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라.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시편 100:4). 주님, 저는 오늘도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회개
하나님, 저는 부족하고 연약한 존재입니다. 지난 날들 동안 저의 삶에 하나님의 뜻보다는 제 뜻을 따르고, 때로는 나만의 생각으로 살아온 것을 고백합니다. 주님 앞에 온전히 돌아가지 못하고, 제 욕심과 자아에 빠져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했던 것을 회개합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죄가 주를 향하여 죄를 지었으나, 그를 찾을 수 있다면 그분은 용서하신다" (요한일서 1:9). 주님, 저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시고, 제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결단
하나님, 이제 저는 주님의 뜻을 따르기로 결단합니다. 제 삶이 온전히 하나님께 드려지게 하여 주시고, 매 순간 주님을 경외하며 살겠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따라 의와 진리로 살아가며, 나 자신이 아닌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겠습니다. "너희가 가는 모든 곳에서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그가 너희의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 3:6). 하나님, 제 삶이 주님을 닮아가고, 이 땅에서 주님의 빛을 비추는 삶이 되도록 인도해 주세요.
나라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나라가 하나님을 경외하며 정의와 평화가 이루어지는 나라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나라의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시고, 그들이 공의를 따르며 민족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가 모든 민족을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알고, 그가 이 땅에서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여라" (시편 67:2). 하나님, 이 땅이 주님의 평화와 사랑으로 충만해지기를 간구합니다.
예배
마지막으로, 하나님, 오늘 이 예배가 온전히 주님께 드려지기를 원합니다. 제 마음을 다해 예배 드리며,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시간 되게 하여 주세요. 저의 삶과 마음이 주님의 성전이 되어, 이 예배가 하나님께 향하는 참된 예배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한복음 4:24). 하나님, 진정한 예배자가 되어 주님을 높이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