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기도문 : "하나님께 드리는 온전한 예배의 기도"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할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 모든 은혜를 잊지 말지어다” (시편 103:2)
저희는 주님의 위대하심과 그 신실하신 사랑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창조의 주님, 우리의 구속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사랑을 입고 살아가는 존재임을 고백하며,
주님의 이름을 높이고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시간 우리가 드리는 예배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감사하라 여호와께서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 신실하심이 대대에 이른다” (시편 100:5)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우리를 지키시고 인도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일의 삶에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경험하며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지난 한 주간 우리에게 주신 모든 기회와 은혜를 돌아보며 감사드립니다.
몸과 마음이 약할 때도, 주님께서 우리를 붙잡아 주시고 위로해 주셨음을 고백합니다.
이 모든 감사가 우리의 마음에서 우러나게 하시고, 우리의 삶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가 주님 앞에 나아갈 때, 우리의 마음을 살펴보게 하시고 회개하게 하옵소서.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믿브시고 의로우셔서 우리의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9)
하나님 앞에 서면 우리는 늘 부족하고 연약한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주신 사랑을 당연히 여겼던 순간들,
내 뜻과 욕심으로 살았던 순간들,
주님의 말씀을 귀담아 듣지 않고 살아왔던 모든 시간들을 회개합니다.
주님의 용서하심을 믿으며, 다시 한번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겠다고 결단합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매일 새롭게 하셔서 주님의 거룩한 뜻을 이루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 이 나라와 이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내가 너희를 향한 생각을 안 하니 곧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예레미야 29:11)
이 나라를 향한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모든 지도자들이 주님의 뜻을 따르며 올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이 땅의 모든 백성이 주님을 경외하고, 공의와 정의가 이 땅에 세워지게 하옵소서.
특히 어려운 이웃과 소외된 이들을 돌아보며,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이 나라가 주님의 평화와 은혜 안에서 하나 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우리가 드리는 예배가 온전히 주님께 영광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너희는 하나님을 예배할 때, 성령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한복음 4:24)
우리의 예배가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이 온전히 주님께 향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임재가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시고,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듣고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모든 예배와 삶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이 되기를 간구합니다.
이 모든 말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