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위한 기도문 :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하나님, 우리의 창조주이시며 주권자이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오늘 이 순간, 우리는 우리의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나라를 위한 기도를 올리며, 주님의 인도와 은혜를 간구합니다.
주님, 우리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나라의 모든 지도자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올바른 결정을 내리게 하시고, 정의와 공평으로 나라를 다스리게 하옵소서. "너희는 모든 사람에게 선한 일을 행하라"(디도서 3:14)고 하신 말씀처럼, 주님께서 주시는 사랑과 정의가 우리의 지도자들을 통해 이루어지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나라의 모든 국민들을 보호하시고, 평화로운 사회가 이루어지도록 도와주시옵소서. 갈등과 분열 대신 화합과 이해가 넘치는 사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평화를 이루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태복음 5:9)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처럼, 우리나라가 진정으로 평화로운 나라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경제적인 어려움과 사회적인 문제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옵소서. 빈곤과 고통 속에 있는 이들이 위로받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얻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내가 너희에게 평안을 남기노니 곧 나의 평안을 주노라"(요한복음 14:27) 하신 말씀을 기억하며, 우리나라에 참된 평안과 회복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가 함께 나누는 사랑이 우리 사회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도록 도와주시고, 다른 이들을 위해 기도하며 봉사하는 마음을 일으켜 주시옵소서.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한복음 13:35) 하신 예수님의 사랑의 가르침을 따라, 우리나라가 사랑과 친절로 가득 차게 하옵소서.
마지막으로, 주님, 우리의 모든 기도가 주님의 뜻 안에서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이 나라가 주님의 나라로 더욱 다가가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아가는 백성들이 되게 하옵소서. "나 여호와는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서 모아 그 땅으로 돌아가게 하리니"(에스겔 36:24)라는 약속을 믿고, 우리나라가 주님의 축복과 인도하심을 받는 나라가 되기를 간구합니다.
이 모든 기도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